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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 SIAS Special Report 327B. 사운드트리 - Weiss / Falcon Lab 2019.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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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27B호 사운드트리 부스 전경

     

     

    ▲ 327B호 사운드트리 메인시스템

     

     

    ▲ Weiss DAC 502

     

     

    스위스 바이스(Weiss)의 DAC 502와 일본 팔콘 랩(Falcon Lab)의 Model 707 무지향 스피커 조합이 빛난 쇼룸이었다. DAC502는 UPnP/DLNA 네트워크 렌더러 겸 DAC로, PCM은 384kHz까지, DSD는 DSD128까지 컨버팅할 수 있다. 

     

     

    ▲ Falcon Lab Model 707

     

     

    ▲ Falcon Lab Model AAA7

     

    Model 707은 4웨이, 5유닛 구성. 12인치 하이브리드 펄프콘 우퍼가 정면에 2발, 본체 상판에 1발 장착됐으며, 1인치 티타늄 트위터와 2인치 티타늄 컴프레션 드라이버가 각각의 전방향 반사 혼을 통해 중고역을 360도 방사한다. 앰프는 클래스A 증폭으로 70W 출력을 내는 팔콘 랩의 Model AAA7.

     

    이들이 들려준 소리는 전체적으로 매끄럽고 유려했다. 카운트 베이시의 ‘Tally-Ho, Mr. Basie!’는 입체적으로 등장한 사운드스테이지와 보드라운 소릿결, 막힘 없이 뻗는 고역이 도드라졌다. 루이 암스트롱의 ‘Cheek To Cheek’은 그냥 현장에서 노래를 듣는 듯했다. 

     

     

    ▲ 사운드트리 음향판

     

    재생음에 일체 스트레스가 없는 것은 스피커에서 음들이 360도 방사된 덕이 크지만, 327B호에도 설치된 코스믹 보드 등 사운드트리의 여러 음향판들이 큰 몫을 했음이 틀림없다. 닐스 로프그렌의 ‘Keith Don’t Go’는 점성이 있으면서도 깨끗한 음이 맛깔스럽게 튀어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