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 이벤트

  • 2022 서울국제오디오쇼 후기 312. 웨이버사 시스템즈 2022.05.16
  • ▴ 312호 웨이버사 시스템즈 부스 전경

    ▴ 웨이버사 시스템즈 W Slim Lite와 Noise Isolator 시리즈

    ▴ 312호 웨이버사 시스템즈 메인 시스템

    2022 서울국제오디오쇼 웨이버사 시스템즈입니다.

    시스템은 매우 단촐합니다. 아발론 PM1스피커에 이번에 웨이버사에서 새롭게 출시한 W Slim PRO 올인원 앰프입니다. 매우 슬림한 사이즈를 하고 있는 W Slim PRO는 체구에 걸맞지 않은 능력들을 갖고있는 하이엔드급 올인원앰프인데요.

    ▴ 웨이버사 시스템즈 W Slim PRO 올인원 앰프와 Waversa Cabinet System 1 오디오랙

    일단 풀 디지털앰프입니다. 디지털입력을 받아서 아날로그 변환과정이 없으므로 음의 왜곡을 줄일 수 있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지만, 뛰어난 디지털기술이 없으면 좋은 음질의 앰프를 만들기 매우 어려운게 디지털앰프라고 하죠. 하지만 웨이버사의 디지털 기술력은 그야말로 세계 최고수준이죠. W Slim PRO는 일체의 타사 외부모듈 등을 가져다 쓴것이 없는 100% 자체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올인원앰프입니다.

    일단, 현존하는 모든 디지털입력을 받구요, 심지어 HDMI 입력도 있으며 ROON 인증을 받은 ROON Ready 네트워크 스트리밍을 지원하며, 내부에 SSD를 넣어서 음원저장까지 가능합니다. 플래그쉽 모델답게 아날로그입력도 있으며 MM/MC포노단까지 들어있고, FM Tuner도 내장되어 있는 그야말로 팔방미인입니다.

    ▴ 웨이버사 시스템즈 W Slim PRO 올인원 앰프

    앰프부의 성능도 독보적이라 할 수 있는데요. 듀얼모노 구조의 200와트 출력에 1옴대의 스피커까지 구동이 가능한 그야말로 강력한 성능을 갖고있으며, 디지털 링크 입.출력을 통해 2대를 연결하여 모노 브릿지까지 확장이 가능한 압도적 능력을 자랑합니다.

    아발론 PM1과의 매칭도 매우 훌륭했는데요. 구동이 마냥 쉽지많은 않은 아발론 스피커를 그야말로 능수능란하게 요리했다는 표현이 맞을 겁니다.

    ▴ 312호 웨이버사 시스템즈 부스 전경


    음질평

    George Winston - Thanksgiving
    December

    조지 윈스턴의 Thanksgiving의 피아노음은 눈이 시리도록 맑은 초겨울의 파란하늘 느낌입니다.

    맑고, 투명하고, 청명한 음들이 한 음 한 음 전달되며 음악적 조화를 이루어갑니다. 명징한 피아노의 기음위에 작은 알갱이의 배음이 올라가며 부유물이 전혀없는 고순도의 피아노 음이 이어집니다.

    Jascha Heifetz    
    Mozart: Violin Concerto No. 5 in A Major, K. 219 "Turkish"

    하이페츠의 바이올린 콘체르토에서는 선열한 하이페츠 바이올린 선율에 풍부하고 따뜻한 음색으로 풍부하게 부풀어오르는 오케스트라의 선율이 더해져 묘한 대비를 느끼게 해줍니다.

    그만큼 이 시스템이 음악적인 것은 일체의 왜곡과 불분명함이 없는 고순도의 해상력이 받쳐주기 때문일 것입니다.

    Oscar's Motet Choir - O Holy Night
    Cantate Domino

    Cantate Domino의 O Holy Night도 결코 쉬운곡이 아닌데요.

    낮게 바닥으로 깔리는 파이프 오르간의 초저역과 마치 홀로그램처럼 나타나는 독창자, 그리고 이어지는 합창단까지 그 위치까지 포착되는 것이 시스템의 수준을 알 수 있는 곡인데, 아발론 PM1과 웨이버사 W Slim PRO는 마치 풀 시스템으로 구성된 대형급 하이엔드 시스템이라 착각이 일어날 만큼 거대한 무대를 만들어내주는 초능력을 발휘해줬다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2022 서울국제오디오쇼 웨이버사 시스템즈 부스의 전시기기와 음질평을 살펴봤습니다. 계속해서 다른 부스의 소개 및 음질평을 올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