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 이벤트

  • 2022 서울국제오디오쇼 후기 304. 로이코 - Paradigm / McIntosh / Linn 2022.03.30
  • ▴ 304호 로이코 부스 전경

    ▴ 304호 로이코 메인 시스템

    2022 서울국제오디오쇼 로이코 부스입니다. 로이코는 이번에 2개의 부스를 운영했는데요, 두 부스 다 메인 시스템이 있으므로, 각각의 부스를 나눠서 올립니다.

    로이코는 국내에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한 패러다임 스피커를 전시했습니다. 스피커는 Paradigm Persona 9H 스피커, 앰프는 Macintosh MA3500 mk-II 파워앰프에 프리앰프는 역시 신형 Mcintosh C12000 프리앰프입니다. 소스기기는 Linn Klimax LP12 Turntable과 Linn Klimax DSM Next Generation Network Player를 연결했습니다.

    ▴ Paradigm Persona 9H 스피커

    Persona 9H 스피커는 파워앰프가 내장된 액티브 서브우퍼 스피커로, 자사의 ARC 앤썸 룸 코렉션 기능으로 룸 어쿠스틱 환경에 맞게 튜닝될 수 있는 스피커입니다. 베릴륨 트위터는 물론 미드레인지까지 베릴륨 유닛을 쓴 스피커로 뛰어난 해상력의 맑은 사운드가 장점인 스피커입니다.

    ▴ Linn Klimax LP12 턴테이블, Radikal

    ▴ Linn Next-generation Klimax DSM

    ▴ McIntosh C12000 프리앰프

    매킨토시 C12000 프리앰프는 새롭게 발표된 플래그쉽 모델인데요, 컨트롤러와 프리 앰프 모듈 분리형으로 듀얼모노 구조의 진공관과 솔리드 스테이트 출력을 제공하며 모든 출력은 디스크리트 앰프에 의해 구동되어 뛰어난 스테레오 분리도 및 정숙도를 구현했다 합니다.

    ▴ McIntosh MC3500 모노블록 파워앰프

    매킨토시 MA3500 mk-II는 1968년애 출시된 MA3500 앰프를 현대적 기술로 재해석한 파워앰프로 8개의 EL-509S 고출력 진공관을 사용하여 채널당 350와트를 내어주는 파워앰프로 검정색 패널이 시그니처인 매킨토시 타 제품과 달리 은색 투톤의 독특한 외관이 돋보입니다.

    ▴ AudioQuest Niagara 7000

    ▴ 304호 로이코 부스 전경

    ▴ 304호 로이코 부스 입구에 전시된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왼쪽부터 McIntosh RS150, RS250 와이어리스 스피커

    이외에도 매킨토시의 라이브스타일 오디오의 신모델인 와이어리스 스피커 RS150과 홈 오디오 와이어리스 스피커 시스템 RS250이 전시되어 보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 McIntosh RS150

    ▴ McIntosh RS250


    음질평

    Jheena Lodwick - Emerald City
    All My Loving

    지나 로드윅의 깊은 호흡소리의 표현이 인상적입니다. 뛰어난 정숙함과 세밀한 마이크로 다이내믹스 표현으로 미세한 음의 결로 음악을 풀어갑니다.

     

     

    Yannick Nezet-Seguin, Philadelphia Orchestra
    Rachmaninoff: Symphonic Dances, Op. 45: II. Andante con moto. Tempo di valse

    라흐마니노프 심포니 대편성에서는 무엇보다 뛰어난 다이내믹 레인지를 들려줬으며, 베릴륨 미드와 트위터의 고해상력의 장점이 매우 잘 살아났으며, 액티브로 구동되는 견고한 저역의 에너지 역시 살아 숨쉬듯 강력한 음을 만들어냅니다. 강건한 분위기의 음악 속에 유연함을 내포하여 뛰어난 밸런스를 만들어주었습니다.


    지금까지 2022 서울국제오디오쇼 304호 로이코 부스의 전시기기와 음질평을 살펴봤습니다. 계속해서 다른 부스의 소개 및 음질평을 올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