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 이벤트

  • 2022 서울국제오디오쇼 후기 306. 암펜스터 2022.04.11
  • ▴ 306호 암펜스터 부스 전경

    ▴ 306호 암펜스터 메인 시스템

    2022 서울국제오디오쇼 암펜스터 부스입니다. 스피커는 B&W 801 D3 스피커이고 앰프는 System One All-in-One Amplifier, AD-3 DAC, AC-3 Preamplifier, AP-3 Power Amplifier 조합입니다.

     

    ▴ 암펜스터 AC-3 Pre Amplifier

    매우 모던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AC-3 프리앰프는 풀밸런스 디자인의 R2R 타입의 릴레이 밸런스 어테뉴에이터 채용과 AC 전원이 제어부, 디스플레이부, 증폭부로 분리된 이 내용만 보아도 얼마나 음질에 최선을 다했는지 알 수 있겠습니다.

    ▴ 암펜스터 AP-3 Power Amplifier

    AP-3 파워앰프는 역시 풀밸런스 설계로 연속으로 1400와트 공급이 가능한 전원부로 채널당 180와트의 출력을 내어줍니다.

    ▴ 암펜스터 AD-3 D/A Converter

    AD-3 DAC는 네트워크, USB, S/PDIF 등 현존하는 모든 디지털 포맷을 지원하며 PCM은 384kHz, DSD는  256까지 지원하는 모델입니다.

    ▴ 암펜스터 System One All-in-One Amplifier

    그리고 System One 올인원은 AC-3, AP-3, AD-3 및 포노앰프인 APH-3를 모두 한 몸체에 넣은 올인원 앰프라 합니다.

    ▴ Bowers & Wilkins 800 D3 스피커

    음악은 System One 올인원 앰프에 B&W 801 D3를 연결하여 들어보았습니다.

    ▴ 306호 암펜스터 부스 전경


    음질평

    Gary Karr - O Holy Night
    Audiophile Selections

    게리카의 콘트라베이스 연주는 많이 사용하는 오디오 테스트 음원인데요. 콘트라베이스의 저역의 디테일, 양감, 깊이를 체크합니다.

    매우 세밀한 디테일의 저역의 느낌이 인상적이며 저음계로 내려갈때도 흔들림없는 안정감이 훌륭합니다. 올인원 앰프가 B&W 801D3 스피커를 자유자재로 컨트롤합니다.

    Elvis Presley - Fever
    Fever

    엘비스 프레슬리의 “Fever”에서도 힘을 쫙 빼고 노래를 굴리듯 부르는 엘비스 프레슬리의 여유와 자연스러운 표현이 출중합니다.

    절로 고개를 끄덕이게 만드는 음악성도 정말 훌륭합니다. 반도체 앰프라 느끼기 힘든 여유로움의 표현력도 돋보이네요.

    Sarah Brightman - Ave Maria
    Dreamchaser

    이어지는 사라 브라이트만의 아베 마리아에서 역시 이 곡의 특징인 사라 브라이트만의 화려한 채도의 음색이 도드라집니다.

    구동력이 받쳐주지 못하면 이런 정위감은 잘 나오지 않는데 전체적인 조망이 매우 훌륭하고 밸런스가 잘 받쳐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2022 서울국제오디오쇼 암펜스터 부스의 전시기기와 음질평을 살펴봤습니다. 계속해서 다른 부스의 소개 및 음질평을 올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