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 이벤트

  • 2022 서울국제오디오쇼 후기 309. 서병익오디오 2022.05.04
  • ▴ 309호 서병익오디오 부스 전경

    ▴ 309호 서병익오디오 메인 시스템

    ▴ 부스 양 옆을 가득 채운 서병익오디오의 다양한 제품들

    우리나라 오디오의 보물이라 하고 싶은 서병익오디오 입니다.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었죠? 너무 많아서 일일히 모델명을 불러드릴 수 없을 정도입니다. 서병익오디오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깜짝 놀랄 정도로 많은 모델이 있을 것입니다. 대충 세어보아도 파워앰프 14개, 프리앰프 9개, 인티앰프 10개 및 포노, DAC, 네트워크 플레이어까지 정말 많은 모델이 있고, 모두 주문제작이 가능한 제품들이며, 개인의 요구에 맞게 튜닝버전도 가능합니다. 대단하죠? 

    ▴ 309호 서병익오디오 메인 시스템

    메인 시스템만 소개를 해볼까요? SP-03 SE, SP-06 MK-3 스피커가 있구요. 물론 서병익오디오 제품입니다. KT-150 프린켑스 SE 모노 파워와 2A3/300B 겸용 새티늄 MK-2 파워앰프가 바닥에 놓여져 있습니다. 베리타스, 칸타레 프리앰프가 있구요, 플레누스 MK-4 DAC 등등 정말 많은 제품들을 전시, 시연하였습니다. 삼 일간의 오디오쇼를 위해 이정도의 시스템을 준비한다는 것. 열정 없이는 불가능하겠죠? 존경스럽습니다.

    ▴ 309호 서병익오디오 부스 전경


    음질평

    진공관의 음색을 그대로 살려낸 푸근한 사운드입니다. 분명 현대적 하이엔드 사운드를 추구하는 소리는 아닙니다. 중립적이고 정확한 소리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안맞는 음일 것입니다. 분명한 자기 음색이 있는 사운드입니다.

    오디오와 소리는 취향이죠. 모든 브랜드의 오디오가 그렇지만 서병익 오디오도 분명 호불호가 있는 사운드일 것입니다. 하지만 바쁘고 복잡한 하루를 보내고 집에서 맞는 휴식시간에 안락한 소파에 앉아서 달콤한 음으로 힐링시켜주는 음악을 서병익오디오는 들려줄 것입니다. 그것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이 개성있는 음색들이 서병익오디오의 특징이자 장점일 수 있습니다. 분석적이고 정형적인 것 보다는 조금은 내려놓고 평안함의 음악에 내 몸을 맞길 수 있다면 그 시간이 최고의 행복 아닐까요?


    지금까지 2022 서울국제오디오쇼 서병익오디오 부스의 전시기기와 음질평을 살펴봤습니다. 계속해서 다른 부스의 소개 및 음질평을 올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