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 이벤트

  • 2022 서울국제오디오쇼 후기 316. 예나오디오 & 코포사운드 2022.05.30
  • ▴ 316호 예나오디오 & 코포사운드 부스 전경

    ▴ 316호 예나오디오 & 코포사운드 메인 시스템

    ▴ Yamaha NS-5000 스피커

    2022 서울국제오디오쇼 예나오디오, 코포사운드 연합부스입니다.

    예나오디오에서는 야마하 NS-5000 스피커를 전시, 시연했습니다. NS-5000은 자이론 소재의 합성섬유 유닛인데, 베릴륨에 필적하는 응답성을 자랑한 다 합니다. 공명 억제 챔버 및 백색 자작나무를 사용하는 등 음질을 위해 많은 연구와 투자를 한 스피커입니다. 

    ▴ Absolare Hybrid Mono Amplifier

    ▴ Absolare Preamplifier

    코포사운드는 앱솔라레 앰프와 트랜스페어런트 케이블을 전시했습니다. 앱솔라레 하이브리드 모노 파워앰프는 프리부에는 진공관을, 파워부에는 풀밸러스 회로의 솔리드-스테이트를 결합한 앰프로 진공관과 솔리드 스테이트의 장점을 취합한 미국의 하이엔드 앰프로 고급스러운 음색이 장점입니다.

    ▴ Transparent Magnum Opus 스피커 케이블

    트랜스 페어런트 케이블은 하이엔드급 케이블로 자타가 공인하는 브랜드입니다. 트랜스 페어런트 매그넘 오푸스 케이블은 최상위급 케이블로 케이블이 낼 수 있는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플래그쉽 모델입니다.

    ▴ 316호 예나오디오 & 코포사운드 부스 전경


    음질평

    별 기대를 안했는데 뛰어난 음질을 내어주는 경우가 종종있는데요. 이 부스가 그랬습니다. 앱솔라레 앰프가 좋은 것은 알고 있었지만, 야마하 스피커는 처음 들어보았는데요. 이 시스템 조합에서 너무도 섬세하고 뛰어난 음질을 내어주어 깜짝 놀랬습니다. 야마하 스피커의 섬세함과 앱솔라레 앰프의 고급스러운 음색의 절묘한 매칭입니다.

    이소라 - 별
    눈썹달

    이소라의 별에선 모든 장막을 걷어내어 속살이 다 보이는 듯한 깨끗함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투명하고 확트인 개방감의 음입니다.



    Felix Ayo
    Mendelssohn: Violin Concerto In D Minor, MWV O 3 - III. Allegro

    Mendelssohn: Violin Concertos

    멘델스존 바이올린 콘체르토의 음악에서 분명 질감은 앱솔라레 앰프의 몫이고 투명함과 기민한 반응은 야마하 스피커의 능력일 것 같습니다. 눈이 부실정도의 투명한 윗공간에 현악기의 화려한 배음이 빈공간마다 음의 입자를 뿌려놓습니다.

    Oscar Peterson Trio - You Look Good to Me
    We Get Requests

    오스카 피터슨의 피아노는 정말 따라올 연주자가 없다할 정도지요. 이곡에서 오스카피터슨의 피아노가 다소 소극적으로 나오는 시스템이 많은데, 야마하, 앱솔라레, 트랜스페어런트의 조합은 피아노의 존재감이 다르다 할 정도이며, 좌측의 드럼, 우측의 베이스가 마치 실연처럼 펼쳐지며 저절로 리듬에 몸을 맞기게 됩니다.


    지금까지 2022 서울국제오디오쇼 예나오디오 & 코포사운드 부스의 전시기기와 음질평을 살펴봤습니다. 계속해서 다른 부스의 소개 및 음질평을 올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