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 이벤트

  • D1-twelve-MK2 DAC 국내 최초 시연 2019.03.05
  •  

    totaldac의 D1-twelve-MK2 DAC를 2019 서울국제오디오쇼에서 시연한다.

     

     

     


     

     

     

    "Totaldac d1 디지털 리 클럭커 / d1-12 DAC 콤보는 디지털 컨버터 부문에서 중요한 성과를 보여준다. 시도한 모든 것을 뛰어 넘는 성능 수준을 보여준다. 가장 인상적인 특징은 두 가지 중 하나의 비트도 희생하지 않으면서도 극단적인 투명성과 모범적인 음악성을 결합하는 방법이었다."

    - MONOSTEREO



    "프랑스 DAC의 소리가 나와 내모든 음악 세계에 대해 말하여 디지털 시스템에 추가되는 "무언가"를 제거하면서 음악을 느끼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한다. 주파수 응답은 매우 넓지만, 이것을 꼭 눈여겨볼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마술사의 묘기가 아니라 아날로그 마스터 테이프 만이 할 수있는 음악을 가져 오는 진정한 견고한 방법에 관해서 이야기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탁월한 디지털 시스템이며, 내가 알고있는 최고의 제품 중 하나다. RED Fingerprint Award를 주겠다."

    - High Fidelity


     

     

     


     

     

     

     

    d1-twelve-mk2는 d1-direct 및 d1-seven DAC의 혁신적인 기술을 사용하여 이전 d1-12 (-SE) DAC의 향상된 버전이다. 이 DAC는 두 개의 모노 블록과 특수 리 클럭커로 구성되어 있는 3 박스 시스템이다. d1-twelve-mk2는 채널당 6개의 디스크리트 레지스터 R2R 레더를 사용하므로 시스템에서 총 12개의 레더, 그리고 대략 600개의 Vishay Foil 레지스터가 사용된다. 병렬로 연결된 많은 DAC가 노이즈와 임피던스를 낮추어 출력 단계가 필수 사항은 아니다.

     

     

     

    ▲ RCA 출력에서 측정 된 1KHz 파형의 스펙트럼

     

    d1-twelve-mk2에는 사용자가 스위치로 선택할 수있는 두 가지 설정이 있다. 능동 출력 스테이지를 사용하지 않고 R2R 레더에 직접 연결된 언밸런스드 RCA 및 XLR 출력 세트를 이용하여 최대 출력을 위한 튜브, 트랜지스터 또는 기타 구성 요소가 필요없으며, 피드백 또한 전혀 없다. 

     

     

     

    또 하나는 디스크리트 트랜지스터 클래스 A 출력 스테이지를 사용하는 RCA 및 밸런스 XLR 출력 세트는 모든 프리 앰프에 일치하도록 더 높은 전압을 갖고 있다. 

     

    d1-twelve-mk2는 가장 해결하기 어려운 스피커를 위해 설계되었으므로, 가장 많은 정보량을 얻는 동시에 결코 들어 보지 못한 달콤함을 얻기 위해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들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