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업체 소개 자료

  • 2024 서울국제오디오쇼 참가업체 소개 로이코 2024.02.01
  • 서울시 마포구 토정로 112 로이코빌딩 02-335-0006 http://royco.co.kr

    1989년 업력이 시작된 로이코는 2024년 창사 3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이번 서울국제오디오쇼에서는 새로운 브랜드와 신제품들을 대거 출품하며, 현장에서 35주년 특별 할인과 세미나,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하니, 오디오쇼에 참가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로이코 부스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국내 하이엔드 오디오 업계의 가장 크고 오래된 줄기, 로이코와 출품 브랜드들을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사 개요

    공식적인 로이코의 창립 연도는 1989년 이지만, 역사가 시작된 기점을 살펴보기 위해서는 한참을 더 거슬러 올라가야 합니다. 미국 LA 소재의 하이엔드 오디오 딜러였던 '로열 사운드'가 그 전신으로, 1975년 '매킨토시'의 딜러십을 아시아 최초로 획득하며 오늘날 국내 최고의 수입원중 하나인 로이코에 이르게 됩니다.

    매킨토시와의 연은 수십년간 지속되며 그 어떤 파트너십 보다도 돈독한 관계가 유지되고 있으며, 몇해 전 같은 매킨토시 그룹 산하의 '소너스 파베르'의 국내 공식 수입원이 되며 '매킨토시 그룹 사운드'라는 핵심 가치를 소비자분들께 전달해 드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Mcintosh & Sonus Faber

    취급 브랜드들과의 오래고 강력한 유대만큼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이 진심인 기업으로, 로이코는 1989년 창사 이래 독자적인 AS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사 제품을 사랑해 주시는 분들과 제품의 지속적인 가치 유지를 센터 운영으로 수 십 년간 쌓인 데이터와 노하우, 그리고 시대를 초월한 방대한 분량의 스페어 파츠는 회사의 가장 큰 자산중에 하나로, 고객분들이 제품을 믿고 구매하실 수 있는 강력한 원동력이 됩니다.   

    로이코 A/S 센터 전경

    그 외에도 Dan D'agostino, Paradigm 와 다수의 하이엔드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해외 오디오씬에서 가장 뜨겁게 회자되는 이슈와 트렌드를 캐치하고 가장 발 빠르게 국내 시장에 소개하는 동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취급 브랜드와 신제품들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본사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 수준의 쇼룸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로이코의 취급 제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청음 예약 후 쇼룸에서 그 진가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참가 브랜드


    AudioQuest 소개링크
    Clearaudio 소개링크
    Dan D′Agostino 소개링크
    OCTAVE 소개링크
    McIntosh 소개링크
    Rotel 소개링크
    SVS
    Paradigm 소개링크
    Sonus Faber 소개링크
    Western Electric

    2024 오디오쇼 주요 전시제품


    Dan D'Aagostino
    Relentless Pre, 800 Mono

    하이엔드 앰프 브랜드 댄 다고스티노에서 새롭게 출시한 거함급 프리앰프 Relentless입니다. Relentless 프리앰프는 사진상으로만 봐도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드는 기대감을 갖게 만듭니다. 댄 다고스티노의 프리앰프 설계 철학은 말 그대로 시스템 안에서 프리앰프를 '사라지게 만드는 것' 입니다. 두 개의 프리앰프가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된 2소스 / 2존 방식의 Relentless 프리앰프는 완벽한 대칭을 이루며 서로 연결되어 총 4대의 프리앰프가 한치의 오차 없이 동작하는 것으로 궁극의 설계로 완성되었습니다.

    기존의 초대형 파워앰프인 Relentless 파워앰프는 Relentless Epic 1600이라는 모델명이 되며 그 아래 모델로 Relentless 800이 새로 나옵니다. 스펙을 보면 Relentless 800도 업계 최고 수준의 초대형 파워앰프입니다. 채널당 8옴에서 800와트가 나오며 4옴, 2옴에서 1,600와트, 3,200와트가 나오는 그야말로 어마무시한 파워앰프입니다. 크렐부터 세계적인 앰프 설계자로서 그 명성을 보유한 댄 다고스티노의 최대 역작 중에 하나가 될 것입니다.​

    Sonus Faber
    Stradivari G2

    소너스 파베르의 차세대 Stradivari G2 40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입니다. 이번 모델은 소너스 파베르의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스피커입니다. 오가닉 소재인 목재와 가죽이 만드는 아이코닉한 디자인은 고급 악기에 적용되는 수작업 공정이 적용되었습니다. 여기에 비교할 수 없는 사운드가 놀라운 청취 경험을 전달드릴 것입니다. 독특한 오각형 디자인은 독보적인 성능을 보장합니다. 혁신적인 엔지니어링을 통해 청취자는 공간 크기에 맞게 우퍼를 조정하여 맞춤형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Western Electric
    S91E, 300B

    로이코가 2023년 새롭게 수입을 시작한 미국 진공관 하이파이 브랜드 '웨스턴 일렉트릭(Western Electric)' 역시 이번 오디오쇼에서 공개됩니다. 공개할 신제품은 91E 인티앰프와 300B 진공관입니다. 먼저 웨스턴 일렉트릭 91E 인티앰프는 무려 10년에 걸쳐 개발된 모델입니다. 올드 모델인 91A의 음색과 사운드 스타일은 유지시키면서도 SCS 특허 기술과 같은 최신 회로를 접목해 300B로는 가장 큰 20W(4·8Ω, THD 10% 기준) 출력을 가진 앰프로 완성시켰습니다. 싱글 엔디드의 진수를 들려주는 91E 인티앰프를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최고의 진공관으로 꼽히는 300B도 이번 오디오쇼에서 선보입니다. 이 진공관은 1938년의 오리지널 Western Electric 사양으로 미국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싱글, 매치드 페어, 쿼드 세트로 선보입니다. WE 300B는 밸런스가 좋고 파워풀하며 세련된 사운드로 딥 베이스부터 어퍼 베이스까지 저역 전체에 하이 퀄리티 재생이 가능합니다. 중역은 아름다움 그 자체로 감미로운 톤, 매혹적인 보컬, 모든 종류의 악기가 입체적이고 생생하게 표현되어 음악에 한층 더 몰입될 수 밖에 없습니다. 전 세계의 진공관 애호가들이 알고 있듯이 WE 300B는 우주에서 가장 자연스럽고 우아하며 감성적인 3극관입니다.

    McIntosh
    MT10, ML1 MKII

    매킨토시 턴테이블 MT10을 2024 서울국제오디오쇼에서 공개합니다. 엷은 녹색 빛을 발하는 플래터, 육중한 블랙 톤암, 크롬 도금 튜닝 놉 등 우아한 디자인이 매력입니다. 아날로그 스피드 메터가 장착된 매킨토시 글래스 패널로 스타일이 더욱 돋보이며 동시에 벨트 드라이브 방식으로 꼼꼼한 엔지니어링 공정이 가미되었습니다. 프런트 패널의 로터리 놉으로 power/standby, 회전속도(33 1/3, 45, 75RPM)을 선택할 수 있으며 푸른 조명의 매킨토시 메터로 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주얼로 압도하는 매킨토시 턴테이블 MT10을 직접 경험해보세요.

    매킨토시 최초의 스피커는 ML1 스피커입니다. 1970년 당시에는 현대적인 디자인 스타일로 선보였습니다. 외부 이퀄라이저와 높은 출력, 엄청난 저음 응답으로 많은 음악 애호가들이 ML1을 선택했습니다. 오리지널 ML1은 1977년에 단종되었지만 매킨토시가 이전 ML1을 바탕으로 ML1 Mk II를 출시했습니다.

    ML1 Mk II는 디자인부터 오리지널의 향수를 불러일으킵니다. 클래식한 디자인은 음악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합니다. 캐비닛은 오일을 바른 미국산 월넛 솔리드 목재와 새틴 마감 베니어로 제작됩니다. 자석으로 부착된 착탈식 우드 그릴과 음향적으로 투명한 블랙 니트 천에 메탈 트림이 가미되어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4웨이 스피커인 ML1은 5개의 스피커 드라이버로 놀라운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최대 600W 파워를 출력해 고출력 리스닝에 적합합니다. 빈티지 스타일에 매킨토시의 최첨단 사운드를 ML1 Mk II로 경험해보세요.

    Octave
    MRE220SE

    옥타브(Octave)의 MRE 220SE 모노럴 파워앰프입니다. 콤팩트하고 슬림한 디자인이지만 가변 댐핑 팩터 솔루션을 통해 사실상 거의 모든 스피커를 구동 가능한 대출력 파워앰프라 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와의 최적의 매칭을 위해 앰프 하부에는 네거티브 피드백을 변경하는 스위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댐핑 팩터 설정인 "LOW" 또는 "HIGH"를 선택할 수 있어 모든 스피커와의 상호 작용을 거의 완벽하게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 결과 실키하고 아름다운 톤 밸런스와 함께 순수하고 매혹적인 중음역을 갖춘 놀랍도록 깨끗하고 넓은 사운드 스테이지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Linn
    Selekt DSM Edition Hub- Dual Mono

    Linn의 디지털 플레이어 'Selekt DSM : Edition Hub'입니다. 럭셔리한 디자인으로 Selekt DSM을 능가하는 플레이어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매끄러운 프런트 윤곽 라인, 보이지 않는 연결부, 드러내지 않는 디자인으로 아름답다는 표현이 가장 어울립니다. 전면 유리 패널은 미러 처리된 스파이 글라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필요할 때 정보를 표시하고 필요하지 않을 때는 보이지 않게 사라집니다.

    컨트롤 다이얼도 개선되었습니다. 정밀 회전 스테인리스 스틸 베어링은 볼륨을 조정할 때 부드럽고 촉각적인 회전을 보장하며 포토 에칭 처리된 100개의 LED 인디케이터로 선명하게 볼륨 레벨을 표시합니다. 여기에 다양한 연결로 모든 소스의 오디오를 수신하고 전송할 수 있습니다. 턴테이블에서 CD 플레이어, 비디오 스트리밍 디바이스, 게임 콘솔 등 Selekt DSM에 연결하는 모든 소스를 엄청난 사운드 퀄리티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Rotel
    MICHI X5 S2, P5 S2

    로텔(Rotel) Michi의 인티앰프 X5 Series 2도 선보입니다. X5 Series 2는 600W(4옴) AB 클래스 파워로 확실하게 스피커를 구동합니다. ESS SABRE 8채널 D/A 컨버터로 더욱 정확한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아날로그 RCA, XLR, MM/MC 코일 포노, aptX HD 블루투스, 동축 및 옵티컬 등 다양한 입력으로 음악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PC 입력은 PCM(32bit/384kHz)과 최대 24bit/384kHz를 지원하며, MQA 풀 하드웨어 디코딩으로 Quad DSD(11.2MHz)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음악애호가부터 사운드 엔지니어를 위해 정교하게 설계된 X5 Series 2를 이번 오디오쇼에서 직접 만나보세요.

    Michi의 프리앰프 P5 Series 2도 빠질 수 없습니다. P5 Series 2는 최고 성능의 사운드를 위해 듀얼 8채널 ESS SABRE ES9028PRO DAC를 모노 모드로 구성했습니다. 최상급 성능을 위해 채널당 8개의 DAC를 채택해 최저 수준의 노이즈 플로어로 디테일이 풍부한 사운드 스테이지를 재현합니다. 아날로그, 디지털, MQA 및 DSD가 포함된 PC-USB, aptX HD 블루투스, MM/MC 포노 스테이지 입력의 지원으로 음악을 감상하기에 최적화된 프리앰프입니다.

    AudioQuest
    Dragon Zero Speaker Cable

    높은 신뢰도로 많은 오디오매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오디오퀘스트의 다양한 케이블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 중 'Dragon Zero'는 플래그십 Mythical Creatures 시리즈에 속하는 스피커 케이블입니다. Mythical Creatures 스피커 케이블은 특성 임피던스를 제거해 과도 신호의 압축 및 왜곡이 크게 감소하며, 다이내믹 컨트라스트, 과도 응답 및 저음 슬램을 자연스럽게 개선했습니다.

    새로운 Zero 케이블은 이상적인 풀레인지 케이블로 전용 BASS 케이블과 조합하여 바이와이어 케이블 어셈블리로 사용됩니다. 특허 받은 CMMR 기술을 통해 사운드를 드라마틱하게 향상시킵니다. 또한 풀레인지나 바이와이어 어느 경우에서든 앰프 사운드를 압축이나 RF 노이즈에 의한 손상없이 아름다운 사운드로 재생합니다. 이번 오디오쇼의 시청룸을 통해 'Dragon Zero'의 성능을 직접 체험해보시길 바립니다.

    로이코 오디오쇼 부스 영상